코린이의 기록

여행덕후가 추천하는 ::여행 일정짜기 어플 <VOLO>:: 썼던것 중 제일 쉽고 예쁘기까지함 본문

기타

여행덕후가 추천하는 ::여행 일정짜기 어플 <VOLO>:: 썼던것 중 제일 쉽고 예쁘기까지함

코린이예요 2019. 2. 9. 17:00
반응형

여행 어플짜기의 끝판왕

VOLO!

 

사실 여행 계획 짜는 어플이나 웹 사이트는

너.무.많.다.

예전에 어스토리(EARTHORY)에서

몇번 일정을 짰었는데

어플리케이션에 비해

경로 지정해주는게 편리해서 쭉 써왔었다.

 

 

그러다 우연히 VOLO라는 어플을 발견했는데

인터페이스도 쉽고 깔끔하고

특히 여행 경로 디자인도 너무 귀여워서

 

 

 

 

 

이번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위해 사용해보았다.

 

 

 

어플 시작했을때 화면

 

 

약간 요즘 유행하는(?)

에세이 표지를 보는 느낌이다.

마치 이 어플을 사용하여 내 여행기록을 정리함으로써 나의 여행 에쎄이를 만드는 느낌이랄까..

사실 이 어플의 또하나의 장점인 부분!

바로 내가 기록한 것들을

책으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서 보기로하고

 

 

우선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

계정을 생성해야한다.

다른 VOLO 유저들의 기록도 볼 수 있기 때문에 SNS 기능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얘기는 즉,

나와 함께 여행가는 사람과 일정을 공유하고

같이 일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것

 

 

 

 

 

 

 

친구를 초대하기만 하면

하나의 일정에 여러사람이 수정하고

추가도 가능하다

 

 

1. 여행 일정 짜기

 

 

 

실제 내가 짰던 여행 일정이다.

아직은 코타키나발루 일정 한개밖에 없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어플 설치 없이도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어용)

https://withvolo.com/trip/2raxx7m3

 

 

 

 

 

 

내가 이 어플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바로바로 너무나도 귀여운

 

 

 

 

 

경로 요약 디자인!

 

 

 

맨 오른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여행 경로 요약하기를 누르면

 

 

 

 

바로 요렇게

한눈에 볼 수 있는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배로이동하면 배 그림이,

차로 이동하면 차 그림이 그려지는 식이다.

너무 귀여워서 어머 이건 사용해야해!

 

 

 

그리고 Day1, Day2 이런식으로 날짜별 구분도 잘 되어있다.

 

 

나같은 경우는,

일정 이외에 참고할 사항(가령 맛집리스트, 쇼핑리스트, 등등 )들은 D-1에 적어둔다.

 

 

 

2. 다른 사람 일정 참고하기

 

 

일정 짜는데 어려움이있거나 하면

다른 사람의 일정을 보고 참고 할 수있다.

 

 

 

 

 

 

 

 

검색창에 찾아보고 싶은 여행지를 입력하면

해당 여행지를 다녀온 사람들이 기록한 글들을 볼 수 있다.

 

 

 

 

 

 

 

 

몇 군데 들어가보면 실제 여행지에 다녀온 후 일지느낌의 글이 많았다.

하나의 여행 블로그 포스팅을 보는느낌이랄까

각 글에 좋아요도 클릭할 수 있음!

 

 

 

 

3. 책 만들기

 

사실 책 만드는 부분은

내가 아직 만들어보지 않은 상태라

 

 

 

 

 

"그냥 요런 서비스도 있다" 정도로 넘어가겠다. ㅎㅎㅎ

 

 

 

 

 

 

직접 표지도 고를 수 있음

 

 

 

 

 

 

 

 

 

 

 

PC에서도 로그인만하면

앱과 똑같이 편집할 수 있다.

 

웹 주소는 아래 클릭!

 

 

https://withvolo.com/

반응형
Comments